지난주와 어제 사진 견적 문의드립니다.
사진이랑 같이 얼마야? 들었습니다.
견적을 말씀드렸더니 0.5mm 하나인데 그렇게 비싸?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0.5mm총, 5cm총… 하나든 백개든 견적은 동일합니다.
도색하느냐 안 하느냐가 중요해요.자동차 선팅에 비유하자면.. 자~ 선팅지가 찢어졌어요.새로 붙여야 해요.조금 찢어져도, 많이 찢어져도 가격은 똑같겠죠?그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러니 제발 상처가 작다고 강조하지 마세요.
또 제가 상처가 작은데도 굳이 수리를 한다면 가장 높은 곳으로 가라고 우체통에 적었죠?다시 칠하면 절대 100%가 아닙니다.
작은 상처로 너무 싼 곳에 가면 100%를 70% 이하로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차주분들은 그것을 구분하지 못합니다.
아래 사진도 상처가 작아요.
그냥 붓펜 작업을 직접 해서 타라고 권했어요.위와 같은 이유입니다.
작은 상처로 도색하는 것은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안 하면 안 될 수도 있어요.
고양시 일산자동차손상자동차처리전문점 전문업체 덴트라인입니다.
덴트라인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로71번길 48 1층문의사항 010-3006-2088 일산동구 백석동 1203-7 오늘 소개드릴 작업은 SM5 DB손해보험 자차보험 처리 찌그러진 앞문 교체 직원 후 펜더 판금 도색입니다.
고양시 덕양구 능곡동에서 오셨습니다.
보험회사는 DB손해보험사전 시공글쎄~ 앞문 손상은 어떤가요?별거 없어 보여요?아마 이쪽 업종에 계신 분들은 보시면 아실 거예요.지금 이 문은 손으로 누르면 덜컹거려요.문에 철판이 심하게 늘었어요.복원이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완성도가 떨어져도 복원은 가능합니다.
문제는 내구성입니다.
이런 데미지에서는 퍼티가 많이 들어갑니다.
판금 부위가 넓을수록 사용량이 많고 가운데 부분은 두꺼워집니다.
운전석 다음으로 많이 여닫는 문이죠?바로 팔리시면 복원하셔도 됩니다.
근데 계속 타고 계신대요.그럼 제가 추천할 수 있는 방법은 문 교체뿐입니다.
.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자차 사용이 좋은 선택입니다.
스태프까지 같이 망했어요.마침 코너를 돌다가 기둥이나 벽 모서리와 부딪힌 손상입니다.
차가 약한 건 아니에요.그냥 무거울 뿐이에요.힘은 질량 곱하기 가속도이기도 하잖아요.시속 1Km로 충돌해도 브레이크를 밟지 않으면 차에 아무데나 금방 찌그러집니다.
그런데 뒤에 묘한 부식이 하나 있어요.붓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철판이 찢어질 것 같은 형태로 안쪽에서 올라오는 부식입니다.
이게 어떻게 생겼지?참고로 이러한 부식은 자차에 넣기 어렵습니다.
자차로 한 건은 한꺼번에 일어난 사고여야 하니까요. 아무튼 그런 건 제가 알아서 할게요.다시 부식손상 이야기… 원인을 알아보니 여기 용접 자국이 있습니다.
이 차는 듀펜다를 교체한 차였습니다.
수입차는 듀펜더 교체 시 A휠라에서 C휠라 전체를 교체해야 합니다.
그래서 견적이 몇 천만원 나옵니다.
그런데 국산차는 부품이 따로따로 나와요.그 부위가 교환 후 용접을 한 곳입니다.
방청이 미흡했던 것은 아닌지 판단해 보겠습니다.
시공완료 만족했습니다.
감사합니다。색상 코드 QXA 색상명 백진주 색의 밑 시공 후문은 정품 새 것으로 교체했습니다.
(사악한 르노삼성 부품 가격) 직원은 판금으로 처리했습니다.
보험사에서 지급하는 금액 기준 200만원 이내입니다.
(자기부담금은 물적할증기준액에 포함되지 않음)보험사에서 지급하는 금액 기준 200만원 이내입니다.
(자기부담금은 물적할증기준액에 포함되지 않음)저번에 포스팅 했죠?공식적으로 할증되는 기준액을요.대물, 즉 상대방을 묻는 경우는 200만원을 기준으로 내느냐 밖이냐의 차이입니다.
자차, 즉 본인의 차를 수리하는 경우는 200만원 기준, 그 다음이 1억원입니다.
자차 수리비로 500만원이 나오든, 5000만원이 나오든 1억이 나오든 담보보험 갱신 시 할증에는 차이가 없다는 뜻입니다.
그럼 어차피 200만원 넘을 거면 제일 비싼 사업장으로 가는 게 낫지 않을까? 할 생각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2가지 정도의 단점이 있습니다.
1. 앞으로 차량 매매시 보험이력을 조회하게 되면 수리비 액수가 높아서 큰 수리를 한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다는 점과… 2. 대부분 판금 없이 교환하게 되어 매매시 차값 하락의 원인이 된다는 점… 위의 두 경우가 관계없다면 가장 비싼 곳에 맡겨주시는 것이 맞습니다.
기존 부식된 철판을 열어보니 안쪽까지 부식이 퍼져있네요.녹이라고 하는 것은 외부에 의한 것은 금방 눈에 띕니다만··· 내부가 원인인 경우는, 안이 완전히 부식된 후 표면으로 올라옵니다.
답이 없어요.철판을 대고 방청제를 뿌리고 어쨌든 최대한 작업을 했지만 워낙 안쪽이 심해서 내구성을 장담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런데 방법이 없어요.새로 교체하는 것 말고는요.날씨가 다시 추워졌어요.그래도 낮에는 영상이라 좋았는데 밤에는 영하라 수도가 걱정이네요.그동안은 계량기를 잠가놨는데 지금은 다시 켜놓을 거예요.1월에는 평균의 7배가 나오고… 2월분은 다음달에 나올것 같고… 사용하지도 않은 수도요금을 내기는 아깝네요… 켜놔서가 아니라 수도가 새요.고쳐주지 않아요…지금까지 고양시 일산자동차손상자동차처리전문점 전문업체 덴트라인이었습니다.
www.youtube.com/shorts/ZgJzDfdIK7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