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사진이나 각종 문서를 저장하는 경우가 많은데요.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클라우드와 함께 외장하드에도 저장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킹 위험성도 있어서요.뿐만 아니라 사진과 각종 업무 파일도 용량이 크고 양이 많기 때문에 따로 저장해야 합니다.
생활을 하다 보면 대용량 USB는 하나 이상 꼭 필요하거든요.예전에 나름 대기업 제품이라며 비싸게 주고 구입했는데 금방 고장나서 정말 화가 났어요.이번에는 미세한 고장이 적다고 유명한 히타치의 외장 하드 1TB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가성비도 아주 좋네요.너무 자주 사용해서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우선 히타치 외장하드의 경우 가장 큰 장점이 타 브랜드에 비해 연간 고장률이 낮다는 것입니다.
대용량 USB가 고장나면 정말 곤란할 수밖에 없어요.나도 예전에 다른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서 안의 파일을 그냥 날릴 수밖에 없어서 정말 슬펐어요. 히타치 제품은 오랜 시간이 지나도 잔고장 없이 사용하고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특히 USB 연결해도 인식이 좋아져서 편리했어요.의외로 연결되기 어렵고 순간 고장이 났을까 하는 불안감이 엄습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씨게이트나 WD 브랜드보다 연간 고장률이 낮다는 통계자료도 나왔습니다.
외장하드는 데이터를 장기간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불량품이나 고장이 많을 경우 그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히타치 브랜드는 고장, 불량 현저하게 낮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문가나 마니아층에서는 이미 히타치라고 하는 브랜드는 유명합니다.
제 지인 중 영상 쪽에도 대용량 USB 추천을 받았는데, 바로 히타치 브랜드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아무래도 외부에서 업무를 보거나 자료를 가지고 이동해야 하는 경우 외장하드를 들고 다니는 분들이 정말 많네요.하지만 워낙 용량이 큰 제품은 무게가 있기 때문에 가방에 노트북, 충전기 등을 가져가면 바로 어깨가 무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히타치는 보다 가벼운 중량감으로 부담을 줄여주었습니다.
무려 137g의 무게로 타 브랜드에 비해 훨씬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다른 브랜드에서는 1TB 제품은 140g 이상인 경우가 많거든요.그에 비해 가벼운 무게감으로 휴대하기 편하고 좋았습니다.
히타치 대용량 USB는 불량, 고장이 적은 만큼,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서 검증된 안정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자파, 속도, 낙하성, 전력 등 HGST의 정확하고도 엄격한 15종류 이상의 품질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제품의 4곳의 각 부분에는 충격 센서가 탑재되지, 댐퍼가 장착된 내충격 설계에 의해서 외부 충격에도 안의 데이터는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것 같아요.나도 덜렁대는 성격이어서 자주 놓치고 떨어뜨린 것이 정말 많더라구요.그래도 이상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조심하고 쓰는 것이 가장 좋은데 잘못 빠뜨렸는데도 그대로 데이터가 날아 버리면 그만큼 헛된 것은 없습니다.
히타치는 그런 걱정 없이 쓸 수 있어 주요 자료 데이터를 저장해야 하는 분이라면 쓰고 보기를 권합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여기서 HGST품질 테스트는 15종류 이상으로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전자파 시험 전압 시험, 전력 시험 속도 시험 낙하성 테스트, 호환성 테스트, 진동 시험, 온도 시험, 습도 테스트, USB시험 필드 테스트, 외관 시험 데이터 연속 시험, 자기장 검사, KC인증이 모두 시험을 통과하고 조성됐기 때문에 그 기술력과 안정성은 제대로 인증되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많은 과정을 거쳐서 제작된 만큼 정말 잘 만들어진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데이터를 취급하는 업무를 하는 분은 이미 히타치 제품을 많이 쓰고 있었습니다.
히타치는 Windows, Mac, AndroidIOS의 모든 파일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1TB의 대용량 데이터를 1곳에 보관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이 데이터가 얼마나 저장되는지,모르는도 계실 겁니다.
음악 파일의 경우는 약 260,000곡을 저장할 수 있고 사진 파일은 약 25만장, 영상 파일은 약 700개 이상을 보존할 수 있는 대용량 자랑의 외장 하드 디스크입니다.
저는 사진이나 회사의 업무 파일을 저장하는 데 사용하므로 아무리 파일을 넣어도 더 쓸 수 있을 거예요.그리고 USB 3.0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기존의 USB 2.0장치도 무리 없이 호환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USB 3.0포토를 사용하면, 보다 빠른 데이터를 옮길 수 있었습니다.
빨리빨리 문화의 한국인이 답답하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속도감도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이 대용량 USB의 컴팩트한 디자인도 매력적입니다.
그립감도 매우 좋으며, 특히 사용 중 놓칠 우려가 있는 미끄럼 방지 체크 피처로 더욱 조심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13*80*115mm 의 슬림한 사이즈라 정말 이동시 편리했어요.블랙의 심플한 디자인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눈에 잘 띄지 않아서 저도 무난하게 잘 쓰고 있어요.오랫동안 사용해도 질리지 않아서 오히려 심플한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어요.
히타치의 외장 하드는 다른 브랜드 대비 코스트 퍼포먼스도 좋았습니다.
최근 대용량 USB를 구입하려 하자 10만원대에서 구입해야 하므로 그 부담이 너무 큽니다.
구입하고 고장 없이 잘 쓰면 괜찮지만 비싸게 주고 구입했는데 고장 나면 더 화가 났습니다.
하지만 히타치는 현재 6만원대에서 1TB의 외장 하드를 구입하고 대만족스러웠습니다.
코스파가 정말 좋았습니다.
만약 구입 직후에 사용했지만, 불량이 있으면 14일 이내에 제품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입일을 기점으로 1년간 무상 AS가 가능하고, 그 기간 중에 문제가 생겨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6개월 이상 사용 중인데.아직도 사소한 고장도 없는,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가벼운 무게와 블랙의 심플한 디자인도 일상 생활에서 불편 없이 편리하게 쓸 수 있으므로, 지인에도 적극 추천했습니다.
혹시 세세한 고장으로 데이터를 날린 경험이 있는 분들, 그 당혹감에 너무 공감합니다.
히타치 제품으로 앞으로 데이터가 날아가는 걱정 없이 쾌적하게 쓰십시오.적극 추천합니다.
m.site.naver.com/1bEvo%5B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 지원을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