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프랑스 여행] 루브르 박물관(Louvre Museum) 뮤지엄 패스를 알차게 이용하기 위해 루브르를 빼놓을 수 없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서 아침 9시에 도착할 수 있도록 맞춰갔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프랑스 75001 Paris
루브르 박물관 프랑스 75001 Paris
실은 걸어도 좋을 정도의 숙소에 있었습니다만, 체력도 절약하는 김에 네비게이션으로 패스도 빼먹을 겸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내리자마자 루블 표시가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루블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내가 여기에 오다니!
!
감격
입구부터 볼 게 너무 많아요. 잊지 말고 가이드 맵을 가져주세요. 한국어로 기재된 것도 있고 유명한 작품이 어디 있는지 다 보여줍니다.
어차피 볼 게 너무 많아서 가이드맵에 있는 유명한 작품만 봐도 3~4시간 됐어요. 사실 루브르를 보고 느낀 점은 제대로 보려면 한 달 이상 걸릴 거라고 생각했어요.
안에서 밖을 내다본 모습
나는 위에서 내리면서 보는 것을 좋아해서 민어 석상을 먼저 봤어요. 원래 한 층 위에 있는데 10시 30분에 문을 연다고 해서 (제가 간 날뿐인지 원래 그런지는 모르겠어요) 니케층에서 봤어요. 어차피 니케 층에 모나리자도 있으니까 괜찮아요.
프랑스어 전공시간에 배운 La Joconde!
모나리자 입니다.
루브르가 정말 쾌적한 편인데 이 모나리자가 있는 방만 완전히 시끌벅적해요.
생각보다 작아서 다른 작품들은 민낯으로 볼 수 있는데 모나리자는 방탄유리 같은 게 있어요.
줌해서 찍으면 좀 흐릿해 ㅠㅠ 다들 셀카찍어서 저도 찍어봤어요 이제부터 시작되는 명화 파티천장 보여요? 작품이 아니라 방 자체도 볼 것이 너무 많아요 ㅠㅠ실제로 만나서 너무 좋았어!
!
근데 생각보다 실제로 보면 밑에 깔려 있는 군중이 잘 보입니다.
베르사유에서도 찍은 나폴레옹과 조세핀의 그림10시 반에 한 층 더 올라가기 위해서 잠깐 쉬러 지하층으로 내려왔습니다.
프랑스의 대부분 건물이나 박물관은 에어컨이 없지만 루브르는 전반적으로 에어컨이 있는 편입니다.
굿굿천장 대박이야, 진짜… 왜 이런 디테일이 있는거야 TT왕실의 보물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사실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
)루이 14세의 초상화도 있습니다.
프랑수아 1세도 있습니다.
헨리 4세, 한사람 한사람 다 유명해져버렸어…천장에 있는 조각상들조차 다 멋있다, 멋있다… 감탄을 계속하게 됐어요.여기서는 명작 보러 가는 길에 찍으면 좀 어수선해요 게임에서 자주 보던 황금가면!
!
빼놓을 수 없는 내 사랑 이집트… 보면 볼수록 이집트로 한번 여행을 가보고 싶어요.황금(?)미라벽화도 정말 제 스타일이에요. 옆모습이지만 눈은 정면을 향하고 있는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그냥 사진 찍으면 다 예술이에요.루이 14세의 초상화를 다시 봅니다.
방이나 천장이나 하나하나 화려하지 않은 곳이 없어요.접시가 너무 예쁘다.
거기에 밥을 먹으면 밥도 더 맛있겠죠?너무 화려해도 이정도면 자기 방이었으면 좋겠다.
(모던하고 심플한걸 좋아하는 타입)목욕하는 여자들도 보고신기한 게 제가 뉴욕 MET에 갔을 때 루브르에 가면 못 기다릴까 봐 걱정했어요? 사람도 많고 볼 것도 너무 많은 것 같아서요? 그런데 전혀 달라요.공간이 너무 넓어서 모나리자 쪽 같은 곳을 제외하면 사람이 별로 없어서 쉬는 것도 정말 좋아요. 빨리 사진을 찍기 위해 신경전을 벌일 필요는 거의 없습니다 정말 편안했어요.멋있다, 멋있다… 멋있다고 말하는 것도 피곤해요, 이제 ㅎㅎ사채업자를 그린 명화 그래도… 유명한건 아는데 왜 유명하지…?프랑수아 1세의 그림이 가이드 맵에 있었습니까? 게다가 루이 14세의 초상화도 가이드맵에 적혀있지 않은데… 유명한 건 알지만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유명한 것 같아요.(프랑스어 불문전공은 전혀 기억나지 않아 )그림이 하나하나 너무 커서 볼 게 너무 많아요.중간중간 복도 모습입니다.
수메르 문명!
저는 조금 돈 듯한 눈빛이 너무 좋아요 보통 다른 조각상들은 눈이 흐리던데(?)전사들의 모습실제로 보면 더 파랗고 멋있어요저 옷의 질감을 어떻게 조각했을까…너무멋있어TT멋있다고 밖에 표현할수없는 저의 표현력을 살려주세요ww비너스 석상도 빼놓을 수 없죠후, 벌써 입이 아프다다시 한번 이집트 문명을 훑어봅니다나오니 시간이 금방이었어요. 저는 런던에 갔을때 대부분의 박물관이 무료개방이라 파리뮤지엄패스 운영하는게 좀 재수없다고 느꼈지만 아니었어요(약탈한건 여전히 좀 재수없어요^^ww)이 정도 퀄리티로 이 많은 곳을 뮤지엄 패스로 운영한다는 게 오히려 혜자였어요. 돈이 전혀 아깝지 않아요 루브르 꼭 가주세요!
!
#루브르 #루브르박물관 #뮤지엄패스 #Louvre #LaJocon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