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 전동가톨릭교회 전주여행코스 경기전전주한옥마을의 놀거리,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기차로 갈 경우 전주역에서 차로 5,5km 거리로 택시로 약 6,400원 정도 소요되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기에 좋은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낭만기차여행과 두복이여행으로 사시사철 인기명소 전동성당과 경기전 4월 중순에 다녀왔는데 늦은 리뷰로 남겨볼까요.1. 전주한옥마을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한복체험이 가장 잘 어울리는 곳으로 전주 여행의 기본 코스 중 하나입니다.
한옥마을의 인기라면 제일 1위의 사진을 찍기 좋고 음식과 한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골목 또는 거리마다 아름다운 한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예쁘게 차려입은 젊은이들의 풍경은 전주에서 볼 수 있는 가장 보기 좋은 모습이었습니다.
전주한옥마을은 풍남동 일대 약 700여채의 한옥이 모여있는 곳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가 모여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오면 전주 전동 가톨릭교회, 경기전, 향교, 오목교, 남부시장, 자만마을, 전주난장, 콩나물국밥 등 다수의 박물관과 포장마차 간식까지 먹기 좋은 곳들이 한데 모여 있는 곳입니다.
가족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인 전주여행 연인들은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많고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먹을 것이 많아 자주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가중중심거리 대저로 중앙에서 골목마다 한옥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어 예쁜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한복체험은 개량 한복, 전통 한복, 근대 의상, 교복 체험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또한 태조로 중앙길은 길거리 간식들이 산재해 있고 방송에도 많이 나오고 맛있는 간식들이 많아서 좋네요. 하나씩 몇 번 사보면 지갑이 얇아질 수도 있지만 그만큼 먹는 재미도 함께하는 곳입니다.
2. 전주 전동성당 주소 :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512년 만의 공사를 마치고 개방했다는 소식을 듣고 4월에 찾아왔어요. 전주한옥마을 안에 위치하고 있어 따로 방문할 필요 없이 접근성이 좋고 사진 찍기 좋은 전주여행코스입니다.
두 팔 벌려 빨리 오라는 식으로 걱정을 버리고 모든 것을 안아줄 것 같은 예수상을 보게 됩니다.
입구에서 보는 웅장한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전동성당은 한국 최초의 가톨릭교회 순교지라고 합니다.
당시 다녀왔을 때는 철쭉이 예뻤던 시기였어요. 거리마다 한복 입고 사진 찍는 분들이 많았던 날이에요. 오랜 공사 끝에 개방해서 그런지 찾는 분들이 많아 보였던 날입니다.
전주 전동성당 초대 주임신부 보두네 신부 흉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 남부시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전체를 한 바퀴 도는 데 30분 정도면 충분히 볼 수 있으며 성당 내부는 관람할 수 없습니다.
최초 순교자의 모습도 조형물로 볼 수 있었습니다.
1908년 성당을 짓기 위해 1914년 완공, 1931년 축성식을 마쳤으며 설계는 서울 명동성당 내부 공사를 담당했던 푸아날 신부가 맡았다고 합니다.
호남 로마네스크 양식의 건물로 아름다움으로 전주여행코스의 기본여행지로 인기있는 곳입니다.
10세기 말부터 12세기 중반까지 서유럽에서 발달한 건축양식으로 웅장하고 미적인 건물이 뛰어난 건물입니다.
빨간색 벽돌 때문에 서양 건축물이지만 아름다운 한복과 잘 어울리는 곳입니다.
종탑과 팔각형 창문을 내민 좌측 상단 계단 돔이 성당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보여주는 곳입니다.
오래된 영화지만 박신양 전도연 주연의 약속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성당 옆에 사제관도 있는데 이곳은 전라북도 문화재자료 제178호로 1926년에 2대 주임신부였던 라클루 신부가 건물을 지었다고 합니다.
전주 전동성당 옆모습도 아름다운 것 같아요. 날씨가 맑은 날은 더 아름다워 보여요.르네상스 고딕 건축양식의 성당은 신자가 아니더라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곳으로 옛 모습을 가다듬고 우리에게 돌아온 만큼 잘 보존해서 오랫동안 우리 곁에 있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3. 전주경기정주소 : 전북 전주시 대조로 44경기전은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매주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수요일은 무료입니다.
학생들의 수학여행이 있던 날 떠들썩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도 거의 한복을 입고 있어서 예뻤어요.조선의 역사를 담고 있는 전주경기전은 태조 이성계의 어진박물관이 있고 정전, 조경묘, 전주사고, 하마비, 제사를 지내던 수북청, 동재, 서재 등 다양한 부속건물이 있는 곳입니다.
건물 안 어디서나 한복을 입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연인들의 모습이 가장 멋졌어요.오래된 건축물과 잘 어울려서 그런지 #전주 한옥마을 한복 체험이 가장 인기가 많았어요. 경기전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로 돌아온 듯한 한복의 나들이였습니다.
정전은 조선왕조를 개국한 태조 어진을 봉안한 곳입니다.
가운데 제례를 위한 공간과 양쪽 익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운데 길은 왕의 영혼이 드나드는 길이고 좌우 길은 제사를 주관하는 사람이 향을 가지고 다니는 길입니다.
전주 경기전 산책코스로 수목이 우거져 봄부터 가을까지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어 좋아요. 저렴한 입장료로 사진 찍는 곳이 많아서 인기 있는 곳이에요.전주 사고 모습인데요. 이곳은 1439년에 설치되어 이곳에 실록을 비롯한 중요한 국가중요서적을 보관하였다고 하는데, 현재 화재가 발생하거나 전쟁시를 대비하여 기록물은 다른 곳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대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이곳은 포토존으로 인기 최고~줄 서서 찍어야 할 정도입니다.
인샹샷의 명소입니다.
그중에서도 한복이랑 제일 잘 어울리는 곳이거든요. 전주서고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한 곳입니다.
경기전의 제사를 담당하는 중수청 안에는 여러 부속건물이 있습니다.
다 한옥건물이라 이곳은 인기도 많아요. 한옥건물과 전동 가톨릭교회를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사대부의 안채를 보는 듯한 모습으로 큰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임시로 거주하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잠시 툇마루에 앉아 쉬는 휴식처로 좋은 전주여행코스의 최고 공간입니다.
이렇게 #전주한옥마을 안에 위치한 건물들을 살펴봤습니다.
경기전과 전동 가톨릭교회 말고도 볼거리가 많으니 #전주여행코스를 선택해서 찾아보셔도 됩니다.
이렇게 #전주한옥마을 안에 위치한 건물들을 살펴봤습니다.
경기전과 전동 가톨릭교회 말고도 볼거리가 많으니 #전주여행코스를 선택해서 찾아보셔도 됩니다.
전주한옥마을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전주한옥마을제1주차장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남로송동전주경기도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 예약전동성당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51전동성당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51전동성당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51